This War of Mine 디스 워 오브 마인

로만, 카티아 #03 (21일-25일)




21일차

 - 낮 : 슬슬 게임이 끝나갑니다. 더이상 재료를 아낄 이유도 없어서 과감하게 안락의자를 하나 더 만들어 줬습니다. 그리고 즐라타를 위해 기타도 만들려고 했는데, 부서진 기타가 없더라고요. 가지고 온줄 알았는데.

 - 밤 : 그래서 기타를 가져오기 위해 저격 나들목을 다시 찾았습니다. 기타와 나무, 도구 위주로 챙겨왔어요.


제작 : 안락의자 1개

식사 : O





22일차

 - 낮 : 프랑코에게 쓸모없는 잡템, 설탕이나 토바코잎 같은걸 전부 내다 팔았습니다. 모조리 음식으로 바꿨어요. 기타도 하나 만들고. 남은 재료들로 뭘 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허브가공대를 만들었습니다ㅎㅎ 방금전에 토바코잎 팔아놓고요ㅎㅎ 업그레이드까지 하고 싶었는데 전자부품이 부족해서 못했습니다.

 - 밤 : 전자부품을 찾으러 오랜만에 슈퍼마켓에 갔어요. 근데 하나도 없더라고요. 원하는 아이템은 못 얻었지만 부서진 샷건이 있길래 즐겁게 가져왔습니다.


제작 : 기타 1개, 허브 가공대 1개

식사 : O




23일차

 - 낮 : 습격이 있었습니다. 잘 막아내긴 했는데, 로만이 조금 아픔이 떴네요. 약이 많이 남아있어서 투약하고 재웠습니다. 재료 부족으로 특별히 할수있는게 없었습니다.

 - 밤 : 이번에는 버려진 작은 집을 갔는데 여기도 전자부품이 없네요. 이러다 업그레이드도 못하고 게임 끝나는건 아닌지. 커피랑 토바코잎 조금 가지고 왔습니다.


제작 : 없음

식사 : O




24일차

 - 낮 : 또 습격이네요. 피해는 없었고. 로만도 완쾌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전자부품이 없어서 아무것도 못하고 주간 종료를 했어요.

 - 밤 : 마지막 방문 지역은 연립주택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파밍과 거래로 필요한 아이템을 다 얻었네요. 전자부품도 주웠고, 기계부품도 사고. 별로 필요는 없지만 음식도 조금 샀습니다.


제작 : 없음

식사 : O





25일차

 - 낮 : 마지막 날입니다. 허브 가공대를 업그레이드하고, 토바코잎을 전부 담배로 바꿔주었습니다. 부서진 무기들도 다 고치고요. 프랑코가 더이상 안올줄 알았는데, 왔더라고요. 마지막까지 열일하네요ㅎㅎ 요 며칠 파밍한 것중에 불필요한 재료 다 처분하고 일찍 보냈습니다. 쉘터 스크린샷을 마지막으로 게임을 끝냈네요.


제작 : 허브 가공대 업그레이드

식사 : O





엔딩

이번에도 전부 해피엔딩이 떴네요! 죽은 생존자도 없고요. 심지어 엔딩롤에도 좋은 얘기 뿐이었습니다. 저번에 플레이 할때는 약탈한게 엔딩에 반영이 됐는데, 이번엔 파괴된 빌라를 털었던게 언급이 안됐어요. 민간인 패턴이 많아 초반에 조금 힘들었지만 후반부는 이전보다 더 쉬웠던거 같네요ㅎㅎ




 * 조합 : 로만, 카티아 + 즐라타

 * 식사 : 25일 중 23일

 * 남은 아이템 : 붕대8, 커피10, 허브약5, 알약5, 말아피우는 담배14, 고기12, 야채2, 기계부품12, 물10, 나무12, 책8, 보석3, 돌격소총3, 권총3, 샷건3, 총알86, 군용조끼1

,